식도락 즐기기/음식점 리뷰하기

피오르달리조 영주점 - 굵직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 후발주자

가흥동야생마 2021. 7. 31.

2021년 7월 1일 피오르달리조 영주점이 오픈하였습니다. 3~4월 육거리를 지날 때면 '피오르달리조 영주점 입점'이라는 현수막을 걸고 공사하는 것이 눈에 띄었고, 영주에 많이 없는 레스토랑이 입점하는 것이기에 '조만간 오픈되면 한 번 가봐야지'하고 마음먹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때가 되었기에 조용히 키워왔던 기대감을 안고 방문하게 되었고,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위치

 

 

 

피오르달리조 영주점은 남부 육거리 하나로홈마트 옆, 홈플러스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습니다.

 

  • 버스로 오실 경우 남부 육거리나 영주역 정거장에서 내린 뒤 걸어오면 되기 때문에 동선이 편리합니다.
  • 자차로 오실 경우 도로 폭이 좁고 주차 인프라가 좋지 않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운영시간 및 메뉴

피오르달리조 영주점은 11시 30분부터 22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피크 타임에는 오랜 시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사람이 많이 오기 때문에 예약을 하고 움직이는 것을 먼저 추천드립니다.

피오르달리조-영주점-운영시간
피오르달리조 운영시간

 

메뉴판 사진입니다. 저희는 고르곤졸라 피자와 알리오 올리오, 게살 크림 파스타, 목살 스테이크 샐러드 M을 주문하였습니다.

피오르달리조-영주점-메뉴판

 

3. 외관 및 내부 전경

노란색으로 입구를 강조하고 밖에서 봐도 쇼윈도 안에 따뜻한 느낌의 조명이 비치는 좌석이 고급스러워 보이는 외관이 특징입니다.

피오르달리조-영주점-외관-사진
피오르달리조 영주점 외부 사진

 

내부 역시 넓고 탁 트여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 역시 예쁘게 구성되어 있어 근사한 매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피오르달리조-영주점-내부-사진
매장 내부 사진

 

4. 메뉴 소개

제가 주문한 목살 샐러드 스테이크 M입니다. 먹고나면 감탄이 나올 정도로 알맞게 구워져 윤기와 육즙이 흐르는 목살이 일품이었습니다. 얇게 썬 양파와 같이 소스에 찍어 드시면 느끼함을 양파가 잡아줘 온전히 고기의 식감을 맛볼 수 있으니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샐러드와 감자튀김 구성 역시 훌륭했습니다. 바삭하고 두툼한 감자튀김은 밥을 대체할 정도로 포만감을 줬고, 신선한 샐러드가 아삭한 식감을 더해줌과 동시에 속에서 기름진 것을 잡아줘 식사를 마치고도 느끼한 기분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균형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목살-샐러드-스테이크-M-사진
목살 샐러드 스테이크 M의 사진

 

어머니와 동생이 시킨 알리오 올리오와 게살 크림 파스타였습니다. 사진처럼 예쁘게 플레이팅되어 나오기 때문에 잠깐 시선을 뺏겨버린 채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맛은 제가 스테이크를 먼저 먹고 나서 얻어먹었기 때문에 파스타의 맛을 느끼지 못해 설명을 드릴 수 없네요. 다음에 가서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알리올리오-게살-크림-파스타-사진
알리오올리오, 게살크림파스타 사진

 

마지막으로 나온 것은 고르곤졸라 피자입니다. 바삭한 식감과 치즈의 풍미가 어우러진 맛이었습니다. 맛은 다른 레스토랑의 고르곤졸라 피자와 같았지만 끝부분이 다른 레스토랑보다 바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이 부분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고르곤졸라-피자-사진
고르곤졸라 피자 사진

 

오늘은 새로운 레스토랑 '피오르달리조 영주점'을 리뷰해보았습니다. 화사한 인테리어와 인상적인 스테이크 맛으로 영주에서 부족한 레스토랑 업계에 굵직한 존재감을 내뿜을 후발주자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상 번창하길 바라며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